-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 돌배나무 활용 연구성과 발표
-무을 돌배나무특화숲 조성사업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보고

속보 = 구미시가 무을 돌배나무숲 조성 과정에서 불거진 문화재 훼손 등 문제 제기에도 돌배나무숲 조성(본보 2019년 5월 22일 자 5면)에 박차를 가해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구미시는 지난 7일 무을 돌배나무특화숲 조성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선산출장소 소회의실서 오전 개최한 회의에는 시의원, 대학교수, 전문가(산림청, 경북도), 임업단체장, 무을면 자생단체장, 산주대표 등 21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 돌배나무(열매)활용 연구성과 발표로 무을 돌배나무특화숲 조성 사업의 효율적,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행했다.

회의 진행은 무을 돌배나무특화숲 조성 추진경과 및 향후 계획 보고,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에서 자체연구 용역한 돌배나무(열매) 활용 연구성과 발표, 안건 토의 순으로 시작했다.

특히, 올해는 무을 돌배나무특화숲 관리 및 활용 연구용역을 실시해 돌배나무특화숲의 사후 관리 및 향후 활용(발전) 방안 등을 모색하고 이를 토대로 돌배나무 특화숲의 지속 가능성을 실현할 예정이다.

한편 구미시는 앞으로 산림청, 산림과학원,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 등 관련 기관과 유기적인 상호 협력지원 체계를 구축해 무을 돌배나무특화숲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향후 임산물(돌배) 상품 브랜드 연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방침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