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가구 20만원, 저소득층 가구 50만원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올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자에 대해 보조금을 지급한다.

사업대상인 저녹스 보일러란 증발량이 시간당 0.1톤(또는 열량 61,900㎉)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하며 연소 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 준다고 해서 ‘저(低)NOx 보일러’라고 불린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교체) 지원사업은 총 300대로 7천5백만원이며 보일러 1대의 설치(교체)비용 중 일반가구(총 250대)는 20만원, 저소득층(기초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 총 50대)은 50만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 금액 외의 비용은 자가 부담해야 한다.

주민등록상 경산시 소재 일반 및 저소득층 가구(세입자 포함)는 신청기간 내 공급자(보일러 대리점 등)을 통해 지원 사업에 참여 가능하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산시 환경과(☎ 053-810-5476)에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다.

김인원 환경과장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난방분야 대기오염 미세먼지 저감시켜 대기실 개선 및 에너지 효율 증대를 통해 쾌적한 도시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