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구미시설공단 '이사장' 공모..누가되나 관심집중
  • 이정규 기자
  • 승인 2020.01.14 15:51
  • 댓글 0

구미시설공단 신임 이사장이 누가될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3년 임기 이사장에는 구미시 4급 공무원들이 대부분 차지했다.

그러나 시장이 바뀌어 이런관례는 따르지 않고 공개모집을 통해 적임자를 찾을것으로 전망된다.

구미시설공단은 1월경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을 공개 모집한후 3월경 채용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으로 신임 시설공단 이사장에 구미시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는 지난해 12월 31일 권순서 이사장이 개인 사정으로 사퇴했기 때문이다. 권 이사장의 임기는 올해 12월 31일까지다.
이사장 유고에 따라 시설공단은 전문성과 경영마인드를 갖춘 이사장을 공개 모집한다.

자격요건으로는 지방공기업법 제60조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으로 다음 자격요건 중 하나를 갖춘 경우 응시할 수 있다.

△임원으로서의 공기업경영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 능력을 갖춘 사람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경력 15년 이상으로서 관련 분야 경력 8년 이상인 사람

△ 박사학위 소지자는 공무원 또는 민간근무경력 12년 이상으로 관련분야 근무경력 5년 이상인 사람 △국가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또는 민간기업의 임원급 이상 또는 선임 연구위원‧ 부교수 이상의 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4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위의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선정방식은 임원추천위원회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이사장 후보를 구미시장에게 복수 추천하면 시장은 최종 1명을 선정하여 임용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로 1차 서류,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구미시장이 최종 선정해 임용하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설공단 홈페이지 http://www.ginco.or.kr/「공단정보 채용공고를 참조하거나 공단 경영지원팀(☎054-480-2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규 기자  ljk1201120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