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30일(월) 08시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서울방향) 등 4개소에 개소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동수)는 화물차 운전자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12월 30일(월) 08시 칠곡휴게소(서울방향) 등 4개소에 ex화물차라운지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ex화물차라운지는 일반휴게소 내에 샤워실, 수면실, 세탁실 등 편의시설을 갖춘 휴게공간으로 화물차 운전자들은 화물차 전용 휴게소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소로 대구경북 지역에는 지난해 12월 개소한 경산휴게소(서울방향)와 더불어 모두 5곳의 ex화물차라운지가 들어서게 된다.

금번 설치된 ex화물차라운지 4개소에는 개별 칸막이가 있는 샤워실과 수면실, 건조기가 구비된 세탁실, 휴게실, 안마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화물차 운전자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관계자는 “ex화물차라운지는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졸음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특화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