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건설경기 부양 및 고용창출 극대화를 위해 상반기 공사발주 80% 목표

경산시는 지역경제활성화로 조기발대식을 가졌다.

경산시는 ‘2020년 건설사업 조기발주 설계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12월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출범식에는  시 본청, 사업소, 읍면동의 건설업무 관계자 133여 명이 참석했다.

건설사업 조기발주 설계단은 총괄반, 지원반, 설계반 등 8개 반에 토목․건축․전기분야 등 건설사업 관련 공무원으로 구성해 운영토록 하고있다.

내년 1월부터 상반기까지 약 6개월 간  농촌개발․치수사업, 도시개발사업, 도로․철도사업, 재해예방사업, 상하수도사업, 지역개발사업 등 조기발주 예정인 건설사업 약 409여 건에 대해 현지측량 및 설계를 전담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조기발주 계획에 대한 설명, 당면사항 협의 및 토론 그리고 관계 공무원들의 결의문 채택 등으로 진행되어 조기발주 설계단의 건설사업 조기발주 의지를 한층 더 높였다.

또한, 건설경기 의존도가 높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공공부문 건설공사 조기발주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으로, 건설공사 조기발주 설계단을 구성․운영해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SOC 사업 등을 대상으로  발주한다.

특히,  내년도 건설공사 발주를 상반기 중 80% 목표를 설정하는 등 지역 내수경기 진작과 일자리 창출 기여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건설사업 조기발주는 최일선에서 일하는 건설 관련 공무원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지역경제는 내 손으로 지킨다는 책임의식아래  지역경제가 활기를 띠고 시민들의 살림살이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