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칠곡
백선기 칠곡군수, 국회 방문‘국비 확보’총력전 펼쳐
  • 박미희 기자
  • 승인 2019.11.24 11:51
  • 댓글 0
백선기군수가 국비확보차 김석기 예결위원장을 만났다.

백선기 칠곡군수가 지역현안 및 정부예산 추가 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을 이어가며 국비 확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백 군수는 지난 21일 국회를 찾아 최교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위원장, 김석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경상북도 예산캠프 관계자 등을 만나 국가예산 반영이 필요한 지역 주요사업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김석기 예결위원과 면담을 갖고 △포남~망정 구간 지방도 승격 추진 △대동다숲~등기소간 부체도로개선 △약목 CY장~북삼 덕포대교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 △자고산 일원 종합개발사업 등의 지역 현안사업의 국비 지원 필요성을 설명했다.

백 군수는 최교일 경북도당위원장에게“평소 지역 현안사업이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은데 대해 감사하다”며“지역구 의원이 공석인 만큼 경북도당 차원에서 관심과 지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백군수는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서 활약하고 있는 경상북도 예산캠프 관계자를 격려했다.

백 군수는“요청한 사업은 칠곡군뿐만 아니라 경북의 미래를 위한 것” 이라며“이미 진행되고 있는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 등의 핵심사업의 경우 흐름이 끊기지 않게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겨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백 군수는“지역구 국회의원 공석이라는 위기를 직접 발로 뛰어 극복해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국회를 방문했다”며“정부 예산안이 확정되는 12월까지 한 푼이라도 더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마지막 순간까지 총력전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도비 확보 는 칠곡군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앞으로도 국도비 확보를 위해 경북도청, 정부부처, 국회를 수시로 방문해 사업 필요성을 설명하고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움직여 나갈 방침이다.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