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2개 기업에 인증지원, 시제품제작, 마케팅지원

해양장비산업육성(디트리플-INMEX-SMM해양전시회(인도)

경북도가 예산을 지원하고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해양신기술 인증 및 사업화 지원 평가위원회’가 15일 경상북도 동부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지난 2월, 해양장비산업 육성을 위해 경북도와 경북테크노파크는 도내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기업 등에서 해양신기술 인증을 받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도비 2억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경북테크노파크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기업 지원을 위해, 외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2개 기업(디트리플, 선일일렉콤)을 선정하여 예산을 지원했다.

해양장비산업육성(디트리플-NVC-100_시제품)

㈜디트리플는 ▲인증획득 7개(KC인증, CE인증 등) ▲시제품제작 1건(선박용 나이트비전 카메라) ▲INMEX-SMM 해양전시회(인도) 참가했다. 이를 통해 해외의 5개 바이어로부터 나이트비전 카메라 판매요청 및 3개 기업으로부터 사업제안을 받았다.

또한 ㈜선일일렉콤은 ▲인증획득 8개(방수시험, 염수분무시험 등) ▲시제품제작 1건(선박용 LED 투광등) ▲코마린 전시회(부산)에 참가했다. 이를 통해 현대글로비스(선사), 현대중공업(조선소)에 선박용 LED 투광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디트리플(구미) 및 ㈜선일일렉콤(영주)은 지원된 예산을 활용하여 인증획득, 시제품 제작, 국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한 마케팅에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하여 경상북도와 경북테크노파크에 감사를 표했다.

전강원 경상북도 동해안전략산업국장은 “지금까지 조선, 해양 기자재 등 전통적인 해양산업은 부산, 울산, 경남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우리 도는 해양산업분야에서는 후발 주자라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2021년 완료될 실해역 시험평가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중글라이더, 수중로봇 등 해양신기술, 해양무인장비에 관련된 기업을 지원함으로서 지역거점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외부의 전문가 평가위원들은 “해양신기술 인증제도의 근거가 되는 해양수산과학기술육성법이 지난해 4월 시행됨에 따라, 경북이 발 빠르게 관내 기업의 해양신기술 인증획득, 사업화를 지원한 정책은 모범적인 사례이며 타지자체에 도입, 시행을 권하고 싶다”고 밝혔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