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계조사원 활용, 7대 실천목표 등 홍보리플렛 배부
- 정보기획과 다섯 번째 실천과제로 추진, 시민동참 유도

김천시는 가가호호찾아가는 해피투게더운동을 실천하고있다.

김천시가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한 시민의식 구조 변화 프로젝트인 해피투게더 운동이가가호호 찾아가는 대대적 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다.

‘가가호호 찾아가는 해피투게더 운동’은 김천시 정보기획과의 다섯 번째 실천과제로  11월 6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 2019가구주택기초조사 통계조사원을 활용해 관내 모든 가구를 방문하는 발로 뛰는 홍보활동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은 일회성 구호가 아닌 실질적인 시민참여와 의식변화 유도에 주력해 관내 전 지역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는 43명의 조사원이 해피투게더 운동의 취지와 7대 실천목표, 생활 속 실천과제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리플렛을 각 가정에 전달하게 된다.

특히, 읍면 거주 노인세대나 단독거주세대 등 사회적 취약계층과 시정홍보가 다소 어려운 정보소외계층에 대한 직접적인 대면 홍보를 통해 관내 전 구역, 모든 계층에 제대로 전파되고, 범시민운동으로 확산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함께 김천시의 중점시책인 ‘김천시 주소갖기 운동’메시지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을 진정한 시민의식 개혁운동으로 승화 발전시켜 변화된 생각과 행동이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