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정치
장세용 구미시장 올해 박정희 추도식 참석한다.- 박정희 뺀 동영상 혼쭐후 구미전국 노래자랑 대회서는 우리박정희 대통령호칭
- 구미공단 50주년 맞아 시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참석결정
  • 남보수 기자
  • 승인 2019.10.11 08:45
  • 댓글 0
박정희생가 에있는 박정희,육영수 포토존

장세용 구미시장이 박정희 전 대통령 40주기 추도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10일 구미시와 (사)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회장 전병억)에 따르면 장 시장은 오는 26일 구미 상모사곡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서 열리는 40주기 추도식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장 시장은 이날 추도식에서 추도사와 헌화, 분향 등을 할 예정이지만 초헌관을 맡을 지는 결정되지 않았다.  그동안 전 구미시장들은 추도식에서 초헌관을 맡아 분향 재배 했지만 장 시장은 지난해 열린 추도식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장 시장은 "구미는 박 전 대통령의 업적을 잊을 수 없고, 시민 다수도 원해 올해 추도식 참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구미공단 50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참석을 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병억 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장은 "구미공단의 50주년과 박정희 대통령 서거 40년을 계기로 시민을 하나로 모으고 구미발전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장시장은 지난달 18일 구미코에서 열린 구미공단 50주년 기념행사에서도 박 전 대통령이 빠진  구미공단 50주년 홍보영상 을 상영해 박 전 대통령 흔적 지우기 논란을 일으켰으나 그후 전국 노래자랑 대회에서는 우리 박정희 대통령이라 호칭해 친근감을 표시했다
 

남보수 기자  ktn3434@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보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