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
경산시, 옥산1지구 범죄 예방 도시환경디자인(CPTED) 도입▶벽화 프린팅,참수리 보안등, 부착물 방지시트, 로고 라이트, 공원 정비
▶범죄 발생 요소 사전 차단
  • 박미희 기자
  • 승인 2019.10.08 19:40
  • 댓글 0
장산초등학교 일원에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기법을 도입한 옥산1지구 유해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경산시는 8일 성암로 장산초등학교 일원에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기법을 도입한 옥산1지구 유해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셉테드(CPTED)란 범죄를 예방하는 도시환경디자인으로 범죄를 일으킬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을 제거하거나 환경을 새로이 디자인하여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기법이다.

시는 주택 및 원룸 밀집 지역으로 여성 상대 성범죄 취약지역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방범시설물이 미흡한 장산초등학교 일원에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하여 벽화 프린팅, 조형물, 참수리 보안등, 부착물 방지시트, 로고 라이트 설치 및 공원 정비를 마쳤다.

옥산1지구 유해환경 개선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각종 사건사고 예방 및 안전한 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시민들은 기대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유해환경 개선 사업을 통하여 범죄에 취약하거나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줄이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을 기대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밝혔다.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