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
구미대 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폴리텍Ⅵ대학 업무협약 체결- 일학습병행 성과확산과 운영내실화에 공동노력
  • 박미희 기자
  • 승인 2019.10.03 10:38
  • 댓글 0
구미대서 업무협약후 기념촬영

구미대학교 공동훈련센터(센터장 배장근)는 2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일학습병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일학습병행’이란 기업이 학생 또는 구직자를 학습근로자로 채용하고, 직무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업무를 가르쳐 기업맞춤형 인재를 기르는 제도다.

협약식에는 배장근 구미대 공동훈련센터장과 김태정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장, 박선진 한국폴텍Ⅵ대 영주캠퍼스 공동훈련센터장을 비롯한 실무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일학습병행 확산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효율적인 일학습병행 사업을 공동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은△학습기업 발굴을 위한 상호 정보공유 및 지원 △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지역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봉사를 위한 공동 추진△기타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 등에 공동 노력키로 약속했다.

김태정 경북지사장은 “우수한 일학습병행 훈련사례를 확산시켜 현장에 내실 있는 훈련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장근 센터장은 “구미를 비롯 대경권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일학습병행의 신규업체 발굴과 육성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최적의 현장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