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
경산시,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실시-장애인에 대한 차별 없는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특강 마련
  • 이경연 기자
  • 승인 2019.10.01 20:44
  • 댓글 0
경산시는 장애인 인식교육을 실시했다.

경산시는 10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에 대한 감수성 향상과 편견 없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 2018년 5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개정과 올해 7월 장애 등급제 폐지 시행 등 장애와 관련된 정책 변화와 더불어 장애에 대한 인식 변화를 제고하기 위해서다.

강사는 경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정수현 사무국장으로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과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장식 부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직장 내 모두가 존중받고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장애인 사회참여 기회 확대 등의 다양한 정책 추진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에 더욱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에 따라 1인 이상 사업장에서는 연 1회 이상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해야 하며, 교육 미이행 시 관련법 제86조에 근거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경연 기자  lilac9329@ 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