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경북 서부권 대학 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금오공대 등 지역 7개 대학 구성
- 상호 협력 통해 지역사회 발전 기여
  • 박미희 기자
  • 승인 2019.09.30 17:40
  • 댓글 0
금오공대는 7개대학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를 비롯한 지역 7개 대학이 ‘경북 서부권 대학 발전협의회’ 구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30일 금오공대 본관 7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을 비롯해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 한성욱 경운대 총장, 정창주 구미대 총장, 윤옥현 김천대 총장, 허용 대구예술대 총장이 참석했다. 또한 배성길 경상북도 교육정책관, 이성칠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장, 남추희 김천시 행정복지국장이 참석해 경북 서부권 대학의 역할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7개 대학은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공헌 사업 △지역 청소년 대상 멘토링 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공유 △대학 간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에 상호 협력하여 공동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은 “각 대학의 우수한 강점과 특성을 상호 공유하며 지속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대학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 서부권 대학들은 지난 6월, 각 대학 기획부서장이 모여 발전협의회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이후 대학의 인프라 공유 방법 등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논의를 거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