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22일 제1회 구미 농업 한마당 대축제 개최
▶지역 먹거리 협약식, 기념퍼포먼스, 대형 비빔밥 만들기 등 기념행사

       

 ‘제1회 구미 농업 한마당 대축제’가 오는 9월 21일(토)~22일(일) 이틀에 걸쳐 낙동강 체육공원 제7구역 축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도시와 농촌이 하나로! 도·농 상생 대축제!’란 주제로 공단50주년을 맞이하여, 구미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자 시행한다..

개막행사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가치실현과 도농상생의 지역 순환경제 조성을 위한 ‘지역 먹거리 공급 확대 협약식’, 농업·농촌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념퍼포먼스’, 도시와 농촌이 하나 되는 화합의 의미를 담은 ‘200인분의 대형 비빔밥 만들기’로 진행된다.

 식후 행사로 농업인 팔씨름 대회, 초청가수 공연, 노래자랑, 화합한마당 등 농업인들의 화합 행사도 펼쳐진다.

첫 날 21일에는 식전행사인 풍물길놀이, 민요단, 난타, 패러글라이딩쇼가 열리고 오전 11시부터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된다.

이튿날에는 농산물 OX퀴즈쇼, 농산물을 활용한 즉석 이벤트, 가족과 함께 하는 명랑게임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는 홍보를 위한 지역 농·특산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우수농·특·임산물, 농업용 기자재, 우리꽃 야생화, 국가인증품 및 원산지 비교 등 다양한 전시·홍보관이 운영되며 파머스 기네스, 녹색의 구미지도 만들기, 그림책 버스킹,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새싹삼 심기 체험, 쌀떡 놀이 체험, 목공예 체험, 압화 체험 등 즐거움과 함께 교육적 의미도 갖춘 다채로운 참여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믿고 먹을 수 있는 우리 농·특산물직거래 장터 및 축산물 판매장이 운영되며, 농·축산물 시식, 플라워 디자인·조형 작가전, 야생화 야외전시장 등 부대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아울러 카페 쉼터, 수유실, 어린이 놀이터, 청년 푸드트럭 등 편의 시설을 마련하여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진의환 구미농업한마당대축제 추진위원장은 “올해 최초 개최되는 구미 농업 한마당 대축제가하나의 밀알이 되어 농업인과 도시민이 화합하고 상생하며 구미시의 미래를 함께 밝혀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