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경영실장 J씨, 정년퇴직 후 같은 보직으로 지원
▲ 직전 직제규정 상 개방형직 아닌데도 사외공모로 진행
▲ 채용심사 중에 개방형으로 직제 개정

장석춘의원

 자유한국당 장석춘(구미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의원은 한수원 미래경영실장 채용시 부정채용 의혹을 제기했다.

장의원은 한국수력원자력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미래경영실장을 공개모집하는 과정에서 절차상 하자가 드러나 이런 의혹을 제기한후  文정부의 오만한 인사정책의 민낯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한수원은 최근 미래경영실장 공모를 진행하면서 개방형 직위가 아닌데도 사내외 공모를 추진했고, 채용절차가 진행되는 중간에 개방형으로 직제규정을 바꾸는 등 조직적으로 부정채용을 하려고 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주장했다.

한수원은 7월 4일, 사내외 공모를 통해 미래경영실장을 선발하기 위한 서류접수를 시작한후 19일까지 서류접수 응모자는 총 20명이 지원했다.

그러나 지난 6월 30일 미래경영실장을 끝으로 정년퇴임한 J씨가 이번 공모를 통해 채용 1순위로 낙점됐다. 즉 정년퇴직자가 한 달도 안 돼 직전에 근무했던 보직으로 지원하는 것은 이례적이란 지적이다.

장석춘 의원은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공기업이 단 한명 채용으로 인사채용 직제 까지 위반한 한수원의 노골적인 내 사람 감싸기식 부정 채용의 진실을 낱낱이 파헤쳐 우리 사회의 공정과 정의를 바로세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의 미래경영실은 한수원의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미래경영실은 삼성그룹 옛 미래전략실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한수원 내부에서는 실세 논란마저 일고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