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김천
김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남성육아 사진 공모전 개최
  • 윤성원 기자
  • 승인 2019.09.10 10:40
  • 댓글 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은 부모의 동등한 자녀양육 참여와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으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참여사진은 아빠, 할아버지 등 남성의 가사·육아·놀이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이면 모두 가능하다.

공모전은 만0∼7세의 아동을 키우고 있는 공고일 현재 김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가정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이다.

접수방법은 1가정 1점의 사진을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1차 심사위원 심사와 2차 아이사랑 대축제 행사 중 참여자들의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김천시는 2019년 1월 가족행복과 가족여성담당을 신설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업무를 전담해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에 이어, 시민참여단 34명을 위촉해 워크숍과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6월에는 도시재생‧건축 관련 전문가와 여성‧시민단체 대표, 업무 관련 공무원을 포함한 조성위원회도 구성했다.

윤성원 기자  wonky1524@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