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천억원 대형공사 인동지역 집중..낙후된 선산과 대비

120억원이 투입될 천생역사문화 공원설명회

구미시가 최근  천생역사문화공원 조성 사업 추진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는 총 852억이 투입될 이계천 복개공사 사업도 발표했다.

이처럼 인동지역은 장세용시장 취임후 그의 고향에는 다른지역과 달리 대형 프로젝트가 많이 추진되고있다.

최근 발표한 천생역사 문화공원 사업은 인의동 천생산 부근 1만4천여㎡면적에 인동부 동헌 재현과 시립민속관 이전 도 설치한다. 총 사업비 120억원을 들여 내년부터 2022년까지 구미시 인의동 마차골 일원 1만4천552㎡에 천생역사문화공원을 조성한다.

조선 시대 인동부 동헌(관청 건물)을 재현하고, 원평동 구미시립민속관을 공원으로 옮길 계획이다. 또 공원 안에 광장을 조성하고 관리사무소를 건립한다.

공원명칭은 인근의 천생산 명칭에서 따왔다.

이창수 구미시 문화예술과장은 "인동부 동헌 재현과 시립민속관 이전 설치로 구미시의 향토 역사문화 가치를 재발견해 시민의 문화 사랑방으로 활용하고자 추진한다"고 말했다.

852억원이 투입될 인동 이계천 복원 조감도

한편 장세용 시장의 고향인 인동동은 장시장 취임후 120억원 천생역사문화 조성외 인동과 진미동을 가로지르는 도심 하천 이계천 복원공사로 852억(국비420억원) 을 투입해 생태,문화하천으로 복원된다.

이 사업은 2020년 착공해 2025년 완공할 예정으로 복개도로 2㎞ 등 이계천 5.6㎞를 정비하는 대형프로젝트 공사로 낙후된 선산지역과 달리 큰 공사로 추진되고 있다.

이처럼 약 1천억원 대형공사가 인동에 집중되자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인 선산주민들은 소외감 마져 느끼고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