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
경산시, 2019 베트남 화장품 수출전략대회 개최다낭 현지 밀착 판매및 복합매장 샵인샵 운영으로 클루앤코 매출 증대 앞장
  • 박미희 기자
  • 승인 2019.08.25 20:07
  • 댓글 0
경산시는 베트남 다낭에서 맞춤형 화장품 판촉대회를 가졌다.

경산시는 25일  베트남 다낭에서 ‘2019 베트남 화장품 수출전략대회’ 를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다낭시 외교국 직원들과 다낭여성연맹회원들, 베트남 현지 화장품 판매업체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동남아 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는 클루앤코 (CLEWNCO) 다낭 매장의 매출 증대와 클루앤코 제품의 기능성과 안정성 홍보,  B2B(업체와 업체간 거래) 판매및 방문 판매 전략차 시행했다.

이중 B2B 판매는 기존 B2C(업체소비자간 거래) 판매 방식을 넘어 베트남 다낭 화장품 판매업자와 클루앤코가 샵인샵(복합매장) 형태로 계약 판매 하며, 방문 판매는 베트남 다낭여성연맹 회원들로 구성된 판매단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각자 피부에 맞는 클루앤코 제품을 추천 판매하는 맞춤형 밀착 판매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클루앤코 회원사 더나은컴퍼니 김윤희 대표의  B2B 판매, 방문 판매 설명과 함께 에스테틱 전후 비교 체험 시연은 참석한 대표들께 큰 관심과 호응으로  클루앤코 신뢰도도 높였다.

 이한재 경산시 기획재정국장은 “이번 수출전략대회가 조속한 시일에 눈에 띄는 성과를 나타내도록 노력해 앞으로 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지역 업체들의 수출 증대에 온힘을 들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화장품산업 세계 시장 진출로 국내는 인프라 구축 지원과 해외에는 중국과 베트남에 각각 2개의 클루앤코 매장 개설과 함께 연내에 몽골과 태국에도 현지인이 운영하는 매장을 개장 운영할 예정이다.

박미희 기자  ktn9329@ naver.com

<저작권자 © 경북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