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0 여명 청소년 참가 1박2일 캠프등 열어 청소년들 인성발달 큰 도움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여름방학특성화 프로그램’ 행사를 시행했다.

7월 29일부터 8월 17일까지 여름방학기간 동안 연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들의  창의적 사고발달과 역량개발 등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줬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발달특성을 고려한 총 21개의 프로그램에  57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자기계발과 여가를 효율적으로 활용했다.

프로그램은 ‘청소년 진로탐색캠프’ 등 1박 2일 캠프와 ‘항공과학 체험교실’ 등 1일형 체험교실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SNS를 통한 실시간 활동내용과 사진 등의 서비스 제공 등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했다.

특히,  임금님의 밥상, 수라상 요리체험캠프를 통해 전통 한식문화를 직접 보고, 느끼며 한식의 유래와 식사예절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요리체험캠프에 참여한 A양은 “임금님의 밥상이었던 수라상을 차리고 음식을 시식해보면서 한식문화를 이해하고 나누는 시간이 되어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신정순 관장은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해, 새롭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배움과 즐거움의 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2017년 11월 구미대학교 위탁운영 후 수련관 청소년 이용률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청소년 수련관이 △방학특성화프로그램△학교연계 숙박형 수련활동△자유학기제 연계 체험활동△토요체험활동, 문화강좌△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스포츠대회, 생존수영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받고있기 때문이다.

■ 수련관 이용에 대한 문의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umissyouth.org)또는 전화 054-482-0924로 문의하면 된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