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사랑 상품권 지역상권 활성화 위한 구미시만 사용 가능한 유가증권

지역경제활성 상품권 판매 리플릿

구미시는 골목경제 활성화로 ‘구미사랑 상품권 100억원’할인판매를 시작했다.
구미사랑 상품권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구미시 지역에만 사용 가능한 유가증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온누리상품권과 달리 사업자 등록이 된 가맹업소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구미시는 오는 22일부터 첫 발행 기념으로 10% 할인 판매하며, 액면가 60%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액면가는 5천원권과 1만원권 두 종류로 개인은 월 40만원 이내에서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6%, 특별할인기간(발행기념, 명절 등)에는 최고 10% 할인해준다.
상품권 판매·환전은 대구은행 12개, NH농협은행 및 지역농협 49개 본점과 지점에서 모두 가능하다.

현재 구미시에 등록된 가맹점은 1300곳으로 상품권 구매 활성화로 식당, 카페, 주유소, 약국 등 2만여곳 중 올해 5천곳, 내년에 1만 곳까지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소비자는 상품권 할인 구매로 실질적인 가계경제 도움과 가맹점은 카드수수료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일거양득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 될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장세용 구미시장과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이중호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은 지난 19일 대구은행, 농협 구미시청출장소에서 각각 1호 손님으로 상품권을 구매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