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의원 연수 및 간담회 개최 로 부패방지 및 의정 실무 교육 실시

구미시의회는 의원 소통연수 간담회를 가졌다.

구미시의회는 7월 11일 오전 10시 의원간담회장에서‘제8대 의회 개원 1주년 전체의원 연수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의원 전원이 참석해 1차 부패방지 교육과 2차 의정 실무 분야에 대해 4시간동안 실시됐다.

법정의무교육인 부패방지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반부패청렴전문강사인 이지문 강사를 초빙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과 지방의회 행동강령 및 윤리강령에 대해 청렴의지도 다지며 공부했다.

의정 실무 분야교육은 국회의정연수원 교수인 최민수 교수를 초빙하여 의정활동의 전략과 방법, 조례안 발의 및 심사, 예산안 이해와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의정 실무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교육 후 의원 간담회에는 전체 의원들의 1년동안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를 들어보고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앞으로 더욱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김태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 구미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통해 매사 공정하고 청렴한 자세로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상생과 협치를 통해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