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모 연합회이장 내가 직접 보냈다, 장석춘 의원 보좌관 보냈다… 누구말이 맞나

황교안 구미보 방문시 참가한 사람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지난 13일 구미보 최고의원 회의 개최 주민동원 문자발송에 대한 진실공방이 일고있다.

당시 문자발송은 구미시 이·통장연합회장이 지난 12일 지역 이통 통장 26명에게 보낸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연합회 총무와 지역지구당 보좌관 보낸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있다.

문자메시지는‘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구미 방문, 5월 13일 오전 10시 구미보 관련 시찰 및 행사가 있다"는 내용이다.

고령노인 특수문자 사용에 대해 조 연합회장은 “자신이 직접 보냈다며, 보낸 이유는 구미보 철거 시 우리 농민이 물 부족으로 농사에 지장이 있을까 봐 걱정이 돼서 보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경북도당은 “문자 내용상 60대 중반 고령의 노인으로 보이는 연합회장이 잘 사용하지 않는 특수문자에 장문의 안내문을 작성해 의심의 여지가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따라서 작성 배후자는 누구며 어디까지 관여 된것인지 조사가 필요하다며 5월 17일 깁천지검에 고발장도 제출했다.

구미시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해당 읍장에게 통보해 자체 조사하도록 했지만 구미시선관위는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볼 수 없어 조사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이러한 선관위의 유권해석으로 동원 문자 발송 건은 일단락 되는듯 하더니 이번에는 모 언론이 “주민동원 문자 발송건은 연합회장 외 지역 의원보좌관도 같은 형식의 문자를 만들어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있다.

이에 대해 구미시 총무과 관계자는 “실제 문자 발송자는 조 모 이·통장연합회장이 아닌 연합회 사무국장 윤 모 씨가 회장 명의로 발송한게 아닌가 생각든다”말했다.

이에 대해 윤 모 총무는 “나는 주민에게 직접 보낸것은 아니고 26명 이통장에게 보낸것이다"며 정치적 목적을 일축했다.

그러나 민주당 경북도당 측은“윤 씨도 실제 작성자가 아니라 특정 인물이 명의를 도용해 대량발송시스템으로 발송한 것으로 보인다”며, "실제 명의 도용이 있었다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것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민주당 경북도당의 입장문 발표로 이통장 동원 문자 발송 건은 새로운 국면을 맞고있다.

구미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문자 발송 건은 중앙선관위도 별도 지시가 없어 선거법 위반여부는 되지 않은걸로 안다”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