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한 가정과 원만한 인간관계 유지에는 내몸 기운부터 살려야

기살리기 전국순회  강연에 나선 선도문화 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

5월가정의 달을 맞아 화목한 가정과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를 위한 명품강연회가 구미에서 개최된다.

‘당신의 기운부터 살려라라’는 주제로 개최할 순회강연은 5월11일 양포동 구미 근로자 문회센터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강연은 선도문화진흥회 만월 도전(道田)이사장의 전국 순회강연회로 지난 4월 28일 광주에서 첫 개최후 두번째다.

강연회는 인간이 물질만능시대 를 맞아 의식주는 픙부해 졌지만 정신적으로 가정과 직장등 반목과 갈등으로 피폐해진 우리들의 정신적 삶에 활기를 불어넣으려면 자신의 기운부터 살려야 한다는 주제로 강연한다. 

만월 도전의 기살리기 는우리민족 고유사상인 천지인(天地人)사상으로 천은 모든 생명이 시작된 근원의 자리며,지는자연, 인은 사람으로 즉 하늘자리에서 시작해 자연이란 환경이 사람이란 생명체을 키웠다고 풀이한다. 

즉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은 인간이 이런  근원의 진리를 알고 자연속에서 그 조화점을 찾아 나가는 생활문화로 이 모든것은 기운과 기로 시작된다고 주장한다.

이처럼 기는 모든 생명체로 이러한 기를 모두 소진할때 죽음에 이른다며 선도에서는 이런기운을 살려두는 방법으로 우리몸 내부에서 나오는 기운을  몸소체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기운살리기는 말과 생각, 행동에 따라 기운의 생사가 결정돼 우리가 처한 환경이 기운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해 이런 반복 과정이 인생역정 이라고 말한다. 

인간은 이런 기쟁탈전을 스트레스 받는다고 한다며 스트레스해소 방법은 선도수행으로 선도수행은 이러한 악순환을 선순환으로 바꿔줘 피폐한 우리들의 삶을 아름답고 활기차게해  준다며 그힘은 단전에서 나온다고 주장한다. 

만월 도전은 “인간관계에서 우리는 기운을 주고 받거나 빼앗는 기운 쟁탈전도 벌어져 이중기운쟁탈전은 아는 사람들 사이에 더 잘 벌어져 특히, 기운을 빼앗는 사람은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으로 빼앗긴 기운을 채워줄 누군가를 찾아 만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만월 도전의 기운살리기 5월 순회강연은 4월 광주 강연을 첫 개최후  5월 11일 오후 2시 구미 근로자문화센터 3층 시청각실에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