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순회강연에 들어간 만월 도전

피폐하고 고달픈 삶의 현실속에서 환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기운을 불어넣는 ‘철든가족이란 따뜻한 이야기‘ 강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만월 도전(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은 ‘철든 가족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 가족 간의 갈등을 해결하는 해법도 제시했다. 

만월 도전은 전 세계 강연을 통해 홍익의 철학과 인생의 참 가치를 알리는 영성 지도자로 강연회에 앞서  <철든 가족>이란  책을 쓰고 강연회 도 열고있다.

그는 가족 간의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로는  ‘철든 가족’ 이란  개념을 제시했다.
철은 밝을 哲로 철이 든다는 말은 ‘밝은 기운이 들어온다’는 말로 해석할 수 있다. 

즉 밝아진다는 것은 내면이 강해진다는 것으로 어른이 된다는 것은 내면이 밝고 강해지는 것으로 가족들께 철든 어른이 되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만월도전은 그 근본적인 원인을 ‘기(氣)’ 즉 에너지의 부족 현상에 있다고 설명한다.

氣는 생명력이고 에너지로. 나를 지탱해주고 움직이게 하는 힘의 근원으로 그러나 氣가 부족하면 본능적으로 채우려고 하고 자기도 모르게 가족의 기운을 뺏어간다. 가족 간에 에너지 쟁탈전이 일어나는 이유도 기 부족으로 설명한다.

부부간에 다툼도 에너지 쟁탈전이며  부모가 싸우는 걸  자녀가 지켜보는 것도  아이들은  에너지를 뺏긴다며,  빼앗긴 기 충전은 선도수행을 통해 에너지 쟁탈전에서 벗어나 사랑을 회복할때 보충 된다는 것이다. 

또한,  모든 기운은 모든 생명을 살아있게 하는 근원력으로 근원력이  생명력과 하나로 연결되면 가족 간에 에너지 쟁탈전을 하지 않아도 돼 도방은 근원의 생명력과 연결 될수있는 에너지 충전소 라고 한다.

민족종교 만월도전 강연회 참석자들이 기체험을 하고있다.

◇ 氣運의 3要所는 天氣, 地氣, 人氣

기운의 3요소는   천기와 지기, 인기 3가지로  천기는 하늘의 기운, 지기는 땅에서 나오는 기운, 인기는 사람으로부터 받는 에너지로  천기, 지기, 인기를 골고루 갖추면 인성이 회복된다고 강조한다. 

또한, 도방에서 기운을 충전하고 기운을 전하는 몇 가지 수행법도 알려 준다. 참석자들은 단전 두드리기, 손바닥으로 서로 밀기, 가족들께 기운 전하기 등을 하면서 에너지를 교류하고 전달하는 법을 직접 체험했다.

한40대 주부는 “그동안 나를 방어하며 살았던 내 모습을 보후 깨달아  가족 중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기운을 보내니까 찡그렸던 남편과 아이들의 얼굴들이 활짝 펴졌다며  기운을 통해 내가 먼저 가족들에게 다가갈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고 기 체험 소감을 말했다.

한편 만월 도전은 홍익의 가치를 깨닫고 홍익 정신을 회복하도록 함께할 수 있는 천손의 생활문화 는 정심(正心)과 정사(正思), 정행(正行) 으로 선도생활과 선도수행이 내 삶에 깊이 자리잡을때 천손의 삶을 영위할수 있다고 말한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