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여명 참석 가족 림보·댄스대회·OX퀴즈 등 온 가족 화합 축제의 장 열어

장세용시장이 어린이 들과 소방서 소화기 를 만지며 동심에 젖어들었다.

구미시가 5일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제97회 구미시 어린이 날’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날행사에는 어린이와 가족 등 2만여명이 참석했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어린이집연합회구미시지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온(溫) 가족이 함께 행복한 어린이 날’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와 부모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됐다.

어린이 밸리댄스, 태권도 시범, 천무응원단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는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118명에 대한 시상, 축하 메시지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서 아동의 꿈과 희망을 담은 오색 풍선을 날리는 퍼포먼스도 연출했다.

식후행사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매직쇼, 풍선 아트 퍼포먼스 쇼 등 관람형 행사와 댄스, 림보 등 가족참여 레크리에이션, 온가족 OX퀴즈 등 체험형 행사가 어우러져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별 이벤트로 행사당일 선착순으로 50팀을 접수받아 진행된 “아빠와 함께하는 그림그리기 대회”는 평소 아빠와 지내는 시간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아빠와 함께 어린이날을 그려보는 체험을 통해 행사를 더욱 의미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버블 체험, 캡슐 보물찾기, 워터 에어바운스, 스포츠 놀이존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했고, 특히 더운 날씨에 마련된 워터 에어바운스는 어린이 날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구미소방서의 119 소방안전체험장도 참석한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구미소방서는 안전과 놀이문화를 접목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훙미롭고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한 개념 정립으로 소방안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장세용 시장은 “구미시는 아동의 놀 권리를 충족시키고 존중해 아동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아동과 부모 온 가족이 즐겁고 행복한 구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구미시는 8만1000명 어린이 들이 디자인과 감리에 직접 참여한 아동친화놀이터를 5월말에 개장할 예정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