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기업 경제협력교류회 개최로 해외시장 진출길 연다.

구미시는 산사성 기업체대표를 초청해 한중경제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구미시가 5월1일 중국 산서성(山西省) 민영경제촉진회 대표단과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 대표단의 구미방문은 지난해 11월 투자환경설명회 방문에 이어 두번째다.

호텔금오산 컨벤션에서 있은 이날 행사는  중국 산서성 (山西省) 민영경제촉진회 대표단 및 관내 기업체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해한·중 기업 간 상호협력을 위한 교류의 장도 가졌다.

또한,장비제조업, 자동차부품,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개발 등 구미시 추천 20여개 기업체가 참가해 중국기업 자본과 우리기업 기술력을 합작해  경제교류의 폭을 넓히는 방안도 논의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중국은 구미지역 총 수출의 37%를 차지하는 중요한 교역 국가로  현재 내수시장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지역 기업들께 중국기업과 상호 간 활발한 투자 및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산서성 민영경제촉진회 부회장은 "작년 11월 구미시 첫 방문후 이번에 다시 방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당시 논의 하였던 경제협력 방안이 거시적인 관점이었다면 이번은 양 국간 기업체들의 실질적인 경제협력 방안으로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시 한 기업체 대표는 “지역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오늘과 같은 자리는 기업체들께 매유 중요하며, 이러한 자리가 자주있길” 희망했다.

한편 중국 산서성 민영경제촉진회는 2015년 7월 산서성 세무국 주관으로 11개 시 민영업체 중 납세 100대 그룹 회장과 1,100여개 기업이 발기해 설립한 비영리 법인으로 회원사는 30만 개사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