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해외연수 예산 3천500만원 집행 다른단체 해외 여행시도 동행

칠곡군 일부 군의원이 자원봉사자들 틈에 끼어 해외 연수를 다녀와 빈축을 사고 있다.

.15일 칠곡군 의회에 따르면 군의원 10명 중 2명은 1인당117만원을 들여  3박 5일간 태국 방콕 해외연수를 다녀왔다.

칠곡군의들 해외연수가  여론의 도마에 오른것은 군의회 연수가 아닌  자원봉사자 22명들과 함께  다녀와 비난을 받고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도 당초에는 태국 방콕시 인근의 보육원 등 복지시설을 탐방하도록 일정이 돼있지만, 이중 절반 이상은 왕궁, 사원, 빌리지, 물놀이 등 시설을 다녀와  말로만 문화탐방일 뿐 결국 관광성 외유란 지적이다.

이처럼 직접해외 연수가 아닌 데도 칠곡군의회는 올해 해외연수 예산 3천500만원을 사용할 계획이다.

그러나 군민들은 의원들의 이런 변칙적 회외연수는 의정활동 취지에 맞지않는다고해 개선할 필요가있다.

하지만 칠곡군의회는 15일 입장문을 내고 "칠곡군 자원봉사센터의 국외 봉사활동은 군 예산으로 편성된 사업이라서 군의원 2명이 동행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원들이 동행하기를 원하는 단체의 요구나 동의가 있을 경우에 논의 후 결정하겠다"고 해 군민들의 불만을 사고있다.

이에 따라 다음 달 칠곡군 이장 협의회 해외연수에도 군의원 2명이 동행할 가능성이 있다.

칠곡군 한 주민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달래주는 문화탐방에 끼어 그들을 불편하게 하면 안 된다"며 "제대로 된 해외연수를 다녀와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칠곡군청공무원은 "지방의원은 임기 중에 매년 1차례씩 모두 4차례 해외연수를 하는데  횟수가 많다 보니 어떡하든지 해외를 다녀오겠다는 데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이라고 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