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3곳 아동학대 피해 학부모 '피해부모연대' 결성..검·경 부실수사에 분노

·어린이집 아동학대부모들이 검경 부실수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구미 어린이집 3곳 아동학대 피해 학부모들이 ‘아동학대 피해부모연대’를 결성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27일 오전 11시 시청 열린나래에서 있은 기자회견에는 어린이집 학대 아동 3곳 학부모들과 연대한 학부모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취지설명과 성명서낭독,구호제창, 현장발언, 기자 질의 응답순으로 진행됐다.

학부모들은 검찰과 경찰의 부실·축소 수사에 분노한다는 구호제창과 구미경찰서의 부실수사를 규탄하며 피해 아동학대 교사들에게 엄중한 처벌 도 촉구했다.

릴레이식 현장 발언에는 피해 아동 학부모들이  CCTV에 찍힌 피해아동 학대 모습을 보며 설명하다 울먹여 주위를 숙연케 했다.

이날 학부모 들은 “검·경 부실수사 불만을 표시한후 어린이집 학대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지만, 구미시는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았다”며 “구미시의 아동학대 재발 방지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도 요구했다

또한, "지난해 8월 3개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했으나 경찰 조사과정에서 학대 동영상이 누락됐고, 검찰은 신체적 학대를 빼고 정서적 학대만 적용해 가해 교사들에게 보호처분만 내렸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피해 아동들은 현재 대인 기피증세와 충동·공격적 성향을 보이는 등 극심한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고 우려했다.

앞으로 이들은 '아동학대 피해부모연대'를 결성하고 관련단체와 공동대응해 나갈것도 밝혔다.

한편. 구미시 관내 어린이 집은 총 485 곳으로  이곳에 종사하는 보육교사는 4천100여명에 이르며 이번 사건으로 문제가된 어린이 집 3곳중 2곳은 보조금 지급중단등 행정처분 명령을 내려 폐원한 상태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