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현상 이어 갈수록 나바지는 경기불황 과 탄력근로제 적용에 노동계도 반발 ..해결책없어 고민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하강은 이영자 현상이란 지적이 나왔다.

'이영자 현상 이란 개구우먼 이영자가 , 아닌 정치판 신조어다.

이 는20대 젊은층, 영은 영남 지역자는 자영업자를 말한다.

즉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하락 원인은 20대와  영남지역, 자영업자'에게서 낮게 나오고 있다는 것으로  청와대와 여당은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이처럼 이영자현상으로 문대통령의 지지율이 하락하자  민주당 전국 대학생 위원회 발대식에 이해찬 대표 등 지도부가 총출동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의 대한 20대의 지지 철회가 심각한 수준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5월만 해도 80%를 넘겼던 20대의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최근 6개월 사이 30%포인트 정도 떨어졌다.

또 직업별로 자영업자, 지역별로는 부산, 울산, 경남 이른바 PK 지역의 민심이 등을 돌리는 이유다. 

실제로 올해 5월만 해도 80%를 넘겼던 20대의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최근 6개월 사이 30%정도 떨어졌다.

또 직업별로 자영업자, 지역별로는 부산, 울산, 경남 이른바 PK 지역의 민심이 차가워졌다.

이영자 현상과 함께 탄탄한  지지기반인 노동계와 갈등도 여권의 고민이다. 당장 탄력근로제 확대에 반발한 민주노총은 21일 총파업에 나서고, 사회적 합의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 는 22일 민주노총이 빠진 채 출범한다.

한편, 청와대와 여당 지도부는 현상황을 뼈아픈게 생각하지만 갈수록 나빠지는 경기마저 하강국면에 접어들어 반전의 계기를 찾기 쉽지 않다는 게 여당의 고민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