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개발과 시정현안 자문역할, 3개 분과 30명으로 구성

김천시 정책자문단 출범사진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8월 31일 시청회의실에서 정책개발과 시정현안에 대한 자문역할을 담당할  민선7기 김천시 정책자문단  위촉식후  출범했다.

30명으로 구성된 정책자문단 위원장은  홍진영 GMTV 편집국장, 기획조정분과 위원장은 천창필, 지역개발분과위원장 신학철, 환경복지분과위원장은 이장재씨가 맡아 앞으로 2년동안 활동하게 된다.

자문단 구성으로 대내외 각 분야에서 전문가 추천을 받아 선정한후 ,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지역대학 교수, 지역연구원 연구위원, 시의원, 시민단체, 환경단체 활동가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정책자문단은 김천시 정책자문단 설치 및 운영조례에 근거해  운영되며, 지금까지 매년 10여건의 정책제안과 연구용역 심의 등을 역할을 담당해왔다.

김충섭 시장은 “각 분야의 높은 학식과 경륜을 가진 분들을 어렵게 모셨다며. 민선7기 새롭게 출발하는 김천호가 나아갈 방향타 제시역할을 당부드리고, 사회환경 변화에 대한 전문가의 지식과 경륜을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문위원 호선으로 선출된 홍진영 위원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평소 지역발전과 문화발전에 많은 관심이 있었다. 지역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김천시의 시정운영에 작은 것부터 지원하고 제언하겠다.” 라고 밝혔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