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주요사업 총6건 1,446억 국비확보 올인 ▲ 구미 부시장등 42년 공직생활 내공 쌓인 예산 전문가 정부관계자 만나 국비확보총력.

김천시청전경

김충섭 김천시장이  내년도 국비확보 에 전력투구하고있다.
김시장은 내년도 정부 예산안 확보를위해 기획재정부 실·국장들을 직접 만나 김천의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내년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그는  예산을 총괄·담당하는 김용진 기재부 2차관을 비롯해  구윤철 예산실장과 예산총괄국장, 재정관리국장, 사회예산심의관,경제예산심의관, 복지예산심의관, 행정안전예산심의관 등을 직접 만나 각사업의 당위성과 예산확보의 필요성에 대해 상세히설명했다.

이러한 국비 확보에는 지역 국회의원인 송언석 의원도 지원 사격에 나섰다. 송의원도 예산부서 후배 공무원들께 일일이 전화해 모두 오찬에 참석하도록 약속을 잡아 예산지원을 당부했다.

김천시 주요 사업으로는 ▲남부내륙철도 김천~거제 건설(500억)▲국도3호선 김천~거창 확장(400억) ▲국도대체우회도로 옥율~대룡 건설(300억) ▲국도 59호선 김천~선산 확장(100억) ▲황악산 하야로비공원 조성(88억) ▲김천~문경선 철도건설(50억원) 등 총 1천 446억원이다.

김충섭 김천시장

■ 42년 공직생활 실전 내공쌓인 예산 전문가

김 시장은  42년 공직생활을 하며 실전으로 단련된 행정 전문가로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
2006년 김천전국체전기획단장, 경상북도 문화 체육 관광국장, 청소년 수련원장, 김천시 부시장, 구미시 부시장, 청도군 부군수를 역임하면서 단체장에게 필요한 각종 업무수행으로 시정추진에는 충분한 내공이 쌓인 셈이다.
이런인맥과 다양한 행정경험을 통해 경상북도와 중앙정부, 공무원과 시민들, 학계와 산업계등 폭넓은 연결고리등을 활용해 국비확보등에 전력투구해 김천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나갈방침이다.

취임후 현장소통 민심파악에 나선 김충섭시장

■ 김천발전 시정목표는 혁신도시 활성화와 원도심 재생사업.
김충섭시장은 도시의 균형 개발을 통해 해결해야 할 과제로 혁신도시와 원도심이 상호 상생하는 지역 발전 모델을 추진하고있다.
혁신도시가 2만 7천 명의 자족도시로 발전하도록 첨단산업과 산업단지를 연계한 국가 혁신 클러스터를 조기에 조성하고, KTX 역세권 개발을 통해 혁신도시 드림 모아 프로젝트와 연계해 김천혁신도시를 국토균형 발전의 거점 도시로 키워 나간다.

원도심 재생 3대 사업에 330억 원을 투입해 도시재생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평생교육원, 다문화지원센터 등 공공기관의 원도심 이전 방안을 모색해 나간다.

보건소, 정신보건센터, 치매안심센터, 건강증진센터의 기능을 통합하는 가칭 통합보건 타운을 원도심에 건립해 맞춤형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타운 방문객을 활용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

■ 지방자치핵심가치는 주민참여와 투명행정
김시장은 지방자치 가치를 주민참여와 투명행정 으로 정의했다.
재임기간중 민생현장을통해 주민들의 얘기를 가감 없이 듣고 시정에 반영해 나가 결과에 대한 평가도 직접, 시민들께 평가 받을 생각이다.

특히,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을 펼치고자 시민 정책 디자인단, 시민 정책평가단 등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나아가 행정조직의 효율을 증진시켜 시정이 시스템으로 움직이도록 할방으로 보여주기식 전시행정을 타파해 나갈 방침이다.

기존 행정틀 타파로는  행정수요에 맞춘 조직진단을 통해 연말까지 행정조직을 새롭게 개편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일하는 공직사회를 만든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고용친화적인 우량 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젊은 도시, 활기찬 도시,일자리가 넘치는 김천시 건설에 온힘을 들여나갈 방침이다.

김충섭 시장은 “지방행정의 핵심가치는 투명행정이라며 재임중 민생현장등을 통해 주민들의 얘기를 경청해 그결과에 대한 평가도 시민들께 들어 시정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