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당선자 구미시 청렴도 꼴찌 탈출위해 과거관행 뿌리뽑겠다 실천옮겨▲청소행정과장 총무과장파격전보▲장세용 당선자 구미시 청렴도 꼴찌 탈출위해 과거관행 뿌리뽑겠다 실천옮겨

인사는 만사란 말을 자주한다. 늘 말은 자주 하면서도 이를 실천에 옮기지않아 인사후는 잡음이 끊이지않았다.
이는 현재 승진인사 기준이 7배수로 간부급 1명 승진에 7명을 승진대열에 올려 탈락한 사람의 불만이 높기때문이다.

남보수 기자

이처럼 승진에 목을메는 공무원들은 인사철만 되면 인사권자한태 직접부탁 보다 중간역활을 할 사람이나 인사부서국장이나 과장등께 전화나 찾아와 부탁해 관련 부서장들이 애를 먹고 있다.
하지만 이번인사는 과거보다 이런 관행이 줄었다는 평이다.이는 예상을 깨고 인사권자가 민주당시장이 됐기때문이다.

우선 전임시장 시절에 배제된 사람이 승진했고 요직부서 전보도 인사총괄 부서장인 안전행정국장과 총무과장,인사계장을 의결승진후 바로 전보조치했다.

기존관례대로라면 인사후 더좋은 보직이나 현부서 유임이었지만 이번에는 인사 요직부서국장과 과장,계장을 상하수도사업소장과 선산출장소,시립중앙도서관등 한직으로 보내 경질성 인사라는 평이다.

특히, 안전행정국장에 배정미국장을 여성 최초 인사촐괄부서장으로전보한 것과 그간 출신지가 달라 한직에 머물던 문창균 청소행정과장을 총무과장으로 전보조치한게 파격적 인사란 애기란 말도나온다.

게다가 이번인사는 특정지역 인사께 줄을 대면 승진했던 적폐차원 관례 타파와 전임시장 측근들의 연결고리를 차단해 이제는 빽이 없어도 일만잘하면 승진할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공직사회 신선한 바람도 불고있다.

특히, 사업부서장 총괄 책임자인 건설도시 국장에 도로과장 승진설이 나돌았지만 예상을 뒤엎고 건설과장이 승진해 장시장 인수위원중 동향출신 입김설은 사려졌다는 평이다.

그러나 이번 인사는 상대후보한태 줄을댔다는 헛소문으로 승진시 불이익을 받았다는 불만과 선거시 도움을 준사람이나 같은당 소속 사람들의 청탁설 소문도 나돌아 한번쯤 논공행상 차원에서 이해할수 있지만 차기인사에는 더욱 공정한 인사로 공직사회 새바람을 불어넣어 주길 많은 구미시민들은 기대하고 있다. 이유는 인사는 만사이기 때문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