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 국정 속 근무시간 중 7시간 술자리. 추태 주민들 낯 부끄럽다.

경북 성주군의원과 간부 공무원 수십 명이 7시간에 걸쳐 대낮 술판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중 일부 공무원은 군청 마당에서 고성을 지르는 등 추태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 성주군과 군의회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정오 가천면의 한 횟집에서 배재만 군의회 의장을 포함한 군의원 6명과 김세환 성주부군수 등 간부 공무원 20명이 식사를 하며 술을 마셨다.
 

이날 집행부 간부와 군의원 등 10명은 오후 3시 성주읍의 한 가요주점으로 자리를 옮겨 2차에는 양주 폭탄을 돌리며 술을 마신 뒤 오후 5시 3차로 벽지 면의 한 식당으로 이동해 2시간 동안 술자리를 이어갔다.
 이날 술판을 벌인 날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표결을 앞두고 국정조사 청문회가 열려 정국이 어수선한 시기였다.
 

한 군민은 “통상 의회 마지막 날 의원과 공무원간 서로 격로와 위로 차원에서 술자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긴박한 국면에 긴장하지 않고 관행대로 술을 마시고 3차까지 갔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군의회 측은 “이날 내년도 예산 심사를 마치고 격려 차 마련한 점심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성주군은 사드 배치 문제로 힘겨운 투쟁이 계속되고 있는 곳이어서 군민들의 비판이 거세게 일고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