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민자공원 개발 집값폭락·특혜성 난개발 민간공원 저지 시민운동 벌이겠다

구미경실련이 검찰은 1조원대 민간공원 개발사업 외압의혹을 철저히 규명하라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실련은 1조원대 도량동 꽃동산공원 비리 수사는 김천지청에서 대구지검으로 이첩해 외압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유는 그동안 언론과 여론으로부터 늑장 수사란 지적을 받아온 검찰이 최근 대구지검 김천지청에 계속 수사를 맡길 수 없다면서 대구지검으로 이첩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담당수사관을 호송관이란 한직으로 교체한 점과 지난해 3월 진정서 접수 후 6월 재차 진정서 접수와 2월 고소장 접수 후도 10개월 만에 구미시청 압수수색 등은 누가 봐도 늑장 수사라고 지적했다.

그후 수사관계자 몇몇에 대한 노골적인 불신이 심화되면서 교체된 수사팀을 다시 교체하지 않고서는 검찰의 비리 의혹 규명 의지를 믿을 수 없다는 소문까지 나돌아 이번 사건을 대구지검으로 이첩한 것은 환영할 일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집값 폭락과 특혜성 난개발 민간공원저지 시민반대 운동 등이 일어났고 원평주공재건축비대위, 구미경실련 등이 연대해 공동집회와 1인시위 등을 벌였다고밝혔다.

경실련관계자는 “민자공원 개발업체 선정 과정에서 자본금 100원짜리 업체선정 등 수상하기 짝이 없는 구미시의 비상식적인 행정에 대한 집중보도를 언론을 통해 시민들이 강한 외압 의혹을 갖고 있음을 검찰은 명심해 철저한 수사를 해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