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EMC 인증시험기관 추가 지정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박효덕)은 1월 16일 쌍용자동차로부터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 EMC(전자기적합성) 인증시험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쌍용자동차의 EMC 인정프로그램은 EMC 평가 설비를 보유한 우수한 사외 평가기관을 선정하여 인정서를 발급하여 주는 제도로 쌍용자동차에 차량용 전장품을 납품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시험기관에서 필수적으로 시험평가를 거쳐야 한다.

기술원은 2014년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전자기적합성 분야에서 인정 획득해 EMC 인증업무를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이를 발판으로 지난 2017년 6월 현대기아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의 EMC 인증시험기관으로 지정 되었다. 이번 쌍용자동차 EMC 인증시험기관 지정으로 기술원은 국내 완성차 3사의 EMC 지정시험소로 모두 인정받아 보다 신뢰성 있는 시험/분석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술원은 쌍용자동차 EMC 인증시험기관 지정으로 차량용 핵심 전장 부품을 개발하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제품에 대한 시험/검사/인증 및 기술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효덕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자율주행차, 무인차 및 전기차에 탑재되는 전장부품들이 급증하고 있어 전자기적합성(EMC)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쌍용자동차의 EMC 인증시험기관 지정을 통해 지역의 자동차 전장부품업체들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고 지역뉴스13구미시,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 업무 지원2018-01-18보 기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