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이영태)는 12월 1일  BS호텔에서 회원들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한‘구미국제친선협회 역량강화 워크숍’ 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김홍걸 대표를 초청해 ‘행복한 인생 만들기’란 주제로 자신만의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고, 상대방과의 성공적인 교류 관계를 형성하는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강의를 들었다.

또한, 2017년 국제친선협회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상호간의 생각과 의견을 교환하는 부별 토의 등 민간전문교류단체로서의 도약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영태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올해는 2007년 3월 창립 후 10주년을 맞은 뜻 깊은 해로써, 지금의 구미국제친선협회가 있기까지 지난 10년 동안 많은 애정과 노력을 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 지난 10년간 해외 민간단체와의 교류 및 국제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미시의 국제 교류 활성화에 이바지 해 온 친선협회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오랜 역사를 가진 구미시를 대표하는 민간국제교류단체로 거듭나 줄 것” 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구미국제친선협회는 2007년 3월 기초자치단체최초 창립해 현재 국제교류, 홈스테이, 통역자원봉사, 문화교류, 조직협력 5개부 2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