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시민과의 소통강화와 국민제안제도의 활성화 등 시민중심 행복도시 만들기 제안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기간은 9월18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 달간으로 ‘시민중심 행복도시 yes 구미 만들기’ 슬로건이다.
제안사항은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도시 치안문제 △ 쾌적한 자연환경 조성을 위한 친환경 녹색도시 △ 창의적 인재육성과 평생학습을 통한 교육도시 △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저출산극복 방안 등 4가지 분야이다.
이번제안 대상은  시민과 공무원, 타지역 주민, 공무원 등도 공모 신청이 가능하고 일반 시민은 국민 신문고, 우편, 팩스 등으로, 공무원은 국민 신문고 공무원 창구를 통해 신청 하면 된다.
심사는 실무부서 1차 심사 후 채택된 제안에 대해 11월 중 있을 구미시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경제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 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우수제안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 묵 부시장은 “시민과 소통하는 행복도시 구미시 조성으로 구미 시민의 소중한 의견이 많이 제안돼 명품도시 구미를 만드는데 앞장서주길”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 제안공모전은 그동안 년 1회로 실시했으나 올해 부터는 상·하반기 나눠 연 2회 실시해 국민제안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경북 탑뉴스는 연합 뉴스와 기사 제휴 매체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 탑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